본문 바로가기
꿀정보

폐경 대신 완경 우리 인식부터 바꿔요

by love; 2016. 5. 16.
반응형

 

 

완경(폐경)이란?

-나이가 들면서 여성의 월경이 멈추는 현상을 말합니다

완경이 되었다고 여성의 삶이 끝나는 건 아니에요

그저 아기를 낳을수 있는 시기가 지난것뿐이에요.

 

 

우리나라 여성의 평균 완경 나이는 약 49.7세입니다

이제 아이를 낳을수 없는 몸이 되었다고,여성의 삶이 끝났다고

여성성을 잃어버린듯한 느낌때문에 많은 분들이 심한 우울감을 느끼곤한답니다

 

 

그러나 요즘은 "폐경"이란 단어대신에 "완경"으로 바꿔부르자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

여성성의 상실로 인한 난 이제 더이상 여자가 아니야 하는 생각보다는

그저 내 인생의 한시기가 끝난것일뿐,

또 다른 새로운 인생을 위한 기념일로 인식하자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죠

 

 

완경이 시작되면 초반에는 호르몬저하에 따른 우울증이 시작되요

2~3년쯤 지나면 콜라겐이나 결합조직이 줄어들어 비뇨기계 증상들이 나타날수 있고

호르몬감소로 인해 뼈가 급속히 악하되어 골다공증이나 심혈관계 증상들도 나타날수 있어요

신체적인 변화보다도 폐경이라는 단어 하나가 주는 상실감이 더 클수 도 있답니다..

 

건강한 완경기를 보내기 위해서는

가볍게 땀을 흘릴수 있게 15분~ 30분정도의 규칙적인 운동과

요가나 명상을 하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단백질과 칼슘,비타민D 등

각종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 주는것이 좋습니다

1년에 한번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건강검진도 꼭 받으시고요

 

 

예전부터 자녀들의 초경이 시작되면 여성이 되었다는 의미로 축하파티를 열어주기도 하였는데

이와 마찬가지로 가족들이 엄마에게 생긴 또 하나의 자유를 축하해주는것도 큰 의미가 있을것같아요

 

 

폐경에서 완경

단어하나만 바꾸었을 뿐인데 그로 인해 위로받는 크기는 어마어마해요

실제로 많은 분들이 심리적위안을 받으셨다고 하니까요

나는 남자라 관심없으신가요?

주변을 둘러보세요.

완경을 겪는 사람이 내 엄마일수도 있고 내 와이프, 여동생, 누나 일수도 있습니다

우리의 작은 인식변화가 제2의 인생을 여는 완경기 여성들에게 큰 힘이 큰 위로가 될수있습니다

반응형

댓글